안녕하세요.

행복한루비에요.

오늘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맛있게 먹고, 먹고 싶은게 없을 때마다 들리는 
명동에 있는 근본 맛집..... 바로 '명동교자' 예요.

명동교자는 명동에서 정말 정말 유명한 칼국수 맛집이에요. 
명동을 들려본 사람들 중에 안 먹어 본 사람 없지 않을까요....? 저는 명동을 자주 가는 편인데 10번 가면 그 중 3-4번은 명동교자에서 먹는 것 같아요 ㅎㅎ

'명동교자'는 2017년도부터 2023년도까지 미슐랭을 받았어요. 그만큼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이라는 뜻이겠죠?

 

명동교자는 항상 줄을 서고 있더라구요. 줄이 엄청 길어도 회전이 빨라서 금방금방 들어가니까 줄 서시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도 웨이팅 부담 없이 들어가서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제 최애 메뉴는 칼국수와 비빔국수예요 ㅎㅎㅎ 사실 다 최애랍니다.

콩국수는 항상 먹어야지 먹어야지~ 해놓고 한번도 못 먹었네요ㅠㅠ 다음번엔 꼭! 콩국수를 먹어보고 후기 올릴게요...

 

 

명동교자의 반찬은 간단하게 김치 하나예요. 이 하나로 만족스러운 식사 하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김치도 정말 맛있어요!!!

이건 칼국수예요.

이건 비빔국수입니다 ㅎㅎ 정말 맛있게 생겼죠?? 
명동교자에서 칼국수와 비빔국수 못지 않게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은 바로바로 만두예요.

정말! 토실토실 맛있어 보이죠?? 만두,,, 무조건 시키셔야 합니다... 정말.. 무조건 드셔야해요..
칼국수와 시켜서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비빔국수+만두 조합이 더 맛있어요!!

ㅋㅋㅋㅋ그래서 저는 비빔국수를 시켰어요 ㅎㅎ

명동교자는 항상 음식이 맛있고, 바로바로 나와요. 웨이팅 하는 시간이랑 음식 조금 기다리는 시간이랑 맞바꾼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음식이 진짜 거짓말 안 하고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와요 ㅎㅎ (내가 올 거 알았나? 싶어요)

사실 한두달 전까지만 해도 명동교자 직원분들이 많이 불친절해서 음식은 맛있어도, 먹고 나올 때 기분이 안 좋아서 한동안 안 갔었거든요.... 근데 얼마전에 갔는데 직원분들이 다들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시는 거예요. 그때만 그런거일 수도 있는데,  거의 처음으로 진짜 너무 친절하게 맞아주셔서 기분 좋고, 맛있게 먹고 나왔어요. 
앞으로도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가시는 분들은 이 점 염두에 두고 가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어요 ㅎㅎ
맛집 포스팅 하면 안 좋은 게 음식 맛을 다 아니깐...... 좋아하는 맛집이어서 사진만 봐도 파블로프의 개 처럼 군침이 나와요 ㅋㅋㅋㅋㅋ 

암튼! 칼국수 맛집 '명동교자'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명동이나 그 근처 들리신다면 명동교자 꼭 들려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