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지 대구탕 골목 맛집 '자원대구탕'
안녕하세요.
행복한루비에요.
오늘은 삼각지 대구탕 골목에 위치한 대구탕 맛집인 '자원대구탕' 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작년 말에 친구 소개로 갔던 곳인데 너무 맛있어서 또 갈 기회를 노리다 얼마전에 방문했답니다!
'자원대구탕'의 내부는 위 사진처럼 생겼어요. 안에 2층도 있어서 공간은 넉넉해요.
또 옷을 담을 수 있는 곳도 있어서 겨울에 두둑히 입고가도 된답니다.
메뉴는 위와 같아요. 두명이서 2인분 시키고, 먹다가 내장도 추가하고, 마지막으로 볶음밥으로 혼쭐을 내주면 완벽한 식사가 되잖아요!ㅎㅎ 그것을 오늘 해보려고 합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무김치..?가 굉장히 맛있어요. 대구탕이 얼큰하고 뜨거운데 중간중간 입 식히기 용으로 아주 적합한 반찬이에요! 그리고 가운데 빨간건 대구 내장으로 만든 젓갈 같았어요! 엄청 쫀득쫀득하고 반찬으로 먹기 딱이었어요! 특히 대구탕 국물이 짜지 않아서 젓갈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대구탕에 미나리와 콩나물을 잔-뜩! 올려서 비린냄새가 나지 않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저는 졸인 국물...?을 비선호하는 편이에요. 왜냐하면.. 졸이면 짜기 때문.. 하지만 덜 끓인 만큼 대구탕의 깊은 맛은 느낄 수 없지만! 그래도 해장하기엔 괜찮았어요 ㅎㅎ 끓기 시작하고 바로 먹어도 맛있다는 뜻!
대구탕을 다 먹고나서 바로 볶음밥을 먹었어요
볶음밥 때깔도 미쳤죠...? 진짜... 들기름 후룩두른 볶음밥에 위 젓갈 넣고 더 볶아주면 더욱 맛있는 볶음밥이 돼요. 볶음밥 만드는건 직원분께서 해주세요. 정말 맛있었는데.... 1인분만 시켜서 먹은게 후회될 정도예요 ㅋㅋㅋ ㅠㅠ
요즘 날이 따뜻해지고 있지만 그래도 아직 쌀쌀하잖아요! 삼각지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자원대구탕' 어떠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추천드려요!